그레이트풀 데드 장르에 얽매이지 않았던 그들만의 음악

반응형

    Grateful Dead
    Grateful Dead

    그레이트풀 데드(Grateful Dead) 장르에 얽매이지 않았던 그들만의 음악

    그레이트풀 데드(Grateful Dead)는 1965년에 결성된 미국의 록 밴드입니다.

    그들은 1960년대와 70년대 반문화 운동의 가장 상징적이고 영향력 있는 밴드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블루스, 록, 팝 등 다양한 장르를 혼합한 독특한 음악 스타일로 유명하며, 30여 년의 어마어마한 경력 동안 그들은 13개의 스튜디오 앨범과 수많은 라이브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반응형

     

    그레이트풀 데드, 진정으로 음악을 즐긴 사람들

    그레이트풀 데드(Grateful Dead)는 'Truckin', 'Casey Jones', 'Friend of the Devil'. 'Uncle John's Band', 'Sugar Magnolia', 'Touch of Grey' 등 많은 히트곡들이 있는데요, 음악 외에도 정교하고 복잡한 라이브 공연을 하는 것으로도 유명했습니다.

    콘서트에서는 잼(Jam, 즉흥적으로 반주나 솔로등 연주를 주거니 받거니 하는 것.)이나 , 인상적인 기타 연주 퍼포먼스, 조명 쇼와 같은 무대 효과를 통합하여 재즈에서 영감을 받은 노래를 즉흥 연주하곤 했습니다.

     

    Friend of the Devil

     

    그레이트풀 데드 가 특별했던 이유

    Grateful Dead 음악의 특징 중 하나는 그들의 능력입니다.

    다양한 스타일과 장르를 음악에 결합하는 것을 아무렇지 않게 시도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블루스와 R&B 음악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포크, 컨트리, 재즈에서도 영감을 얻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다양한 영향을 음악에 통합하여 진정으로 그들만의 고유한 사운드를 만들었습니다.

     

    반응형

     

    그레이트풀 데드는 음악적 기여 외에도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분방한 삶의 접근 방식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들은 주류 스타일을 거부하고 대신 더 여유롭고 개인주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수용했습니다.

    (론 맥커너를 보면 어떤 느낌인지 알 것 같습니다.)

     

     

    상업적 성공보다 즉흥 연주와 실험을 우선시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이러한 접근 방식이 음악에 반영되었습니다.

     

    그레이트풀 데드 의 불행

    그들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Grateful Dead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음악이 방향성이 부족하거나 너무 즉흥적이라고 느끼는 일부 음악 평론가들의 비판에 직면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또한 밴드의 여러 멤버의 목숨을 앗아간 약물 중독과 같은 개인적인 투쟁에도 직면해야 했습니다.

    1995년 리드 기타리스트 Jerry Garcia의 죽음으로 Grateful Dead는 해체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남긴 음악은 살아 있고 그들의 음악은 계속해서 새로운 세대의 팬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밴드의 여러 멤버는 Dead & Company라는 이름으로 함께 공연을 계속하며 그들의 음악을 새로운 세대의 팬들에게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