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맥커너 재능 있는 음악가이자 Grateful Dead의 창립멤버

반응형

    론 맥커너 재능 있는 음악가

    Pigpen이라고도 알려진 론 맥커너(Ron McKernan)는 미국 음악가이자 Grateful Dead의 창립 멤버였습니다. 그는 1945년 9월 8일 캘리포니아 주 샌 브루노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블루스와 재즈 음악에 노출된 음악가 집안에서 자랐습니다.

     

    론 맥커너가 Pigpen이라고 불린 이유와 그 뜻

    론 맥커너는 정확히는 'Ron "Pigpen" McKernan'으로 불렸습니다.

    흐트러지고 불결한 외모 때문에 "Pigpen"이라는 별명을 받았습니다.

    정확한 것은 아니고 추측하는 사람들 말로는 그가 종종 맨발로 다니고 빗질하지 않은 머리로 활동하며 자주 더럽거나 얼룩진 옷을 입고 공연을 했기 때문에 별명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그의 별명은 항상 더러운 외모로 유명한 연재만화 '피넛'의 피그펜에서 영감을 받았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 같은 의미지만 연재만화에서 따왔다는 말이 가장 설득력 있어 보입니다.

     

     

    '피그펜'이라는 용어는 깔끔하지 않거나 흐트러진, 지저분하거나 더러운 생활 공간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곤 하는데요.

    론 맥커너의 경우 그의 별명은 1960년대와 70년대의 반문화 운동의 결정적인 특징인 삶과 음악에 대한 그의 느긋하고 색다른 접근 방식을 반영했습니다.

     

    초기 생애와 경력

    론 맥커너는 음악에 대한 사랑으로 1960년대 초에 자신의 밴드인 Mother McCree's Uptown Jug Champions를 결성했습니다.

    밴드는 나중에 Grateful Dead로 발전했으며 론 맥커너는 그룹의 핵심 멤버로 활동했습니다.

    Grateful Dead의 멤버로서 론 맥커너는 밴드의 사운드와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론 맥커너

    그는 강력한 보컬, 여러 악기를 연주하는 능력, 블루스와 R&B 음악에 대한 사랑으로 유명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Turn on Your Lovelight" 및 "Mr. Charlie"를 포함하여 밴드의 가장 상징적인 노래 중 일부를 작곡했습니다.

     

    Turn on Your Lovelight

    개인적인 투쟁과 남겨진 것

    불행하게도 론 맥커너의 삶은 다른 27클럽 멤버들과 마찬가지로 알코올과 마약중독으로 얼룩지어져 있었습니다.

    그는 알코올 중독과 마약 중독과 싸웠으며 1970년대 초에 건강이 악화되기 시작했습니다.

    1973년 3월 8일 간질환과 위장출혈 합병증으로 결국 27세의 나이로 사망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론 맥커너도 27클럽의 멤버로

    그룹지어 지게 되었습니다.

     

     

    그의 짧은 생애와 비극적인 최후에도 불구하고 론 맥커너가 유산은 Grateful Dead의 음악에 남아 있습니다.

    밴드에 대한 그의 공헌은 그들을 미국 음악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고 지속적인 밴드 중 하나로 만든 사운드와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론 맥커너는 선구적인 음악가이자 1960년대와 70년대 반문화 운동의 핵심 인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Grateful Dead와 음악계 전체에 대한 그의 영향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그의 유산은 계속해서 새로운 세대의 음악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