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모리슨, 상징적인 Rockstar의 여정

반응형

    짐 모리슨 사진
    짐 모리슨

    짐 모리슨, 상징적인 Rockstar의 여정

    짐 모리슨(Jim Morrison)은 록 밴드 The Doors의 리드 보컬이자 작사가로 잘 알려진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시인입니다.

    1943년 12월 8일 플로리다 주 멜버른에서 태어난 Morrison은 1960년대 반문화 운동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짐 모리슨이라는 상징적인 록스타의 여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짐 모리슨 과 The Doors 전설의 시작


    짐 모리슨은 세인트 피터즈버그(St. Petersburg College)와 플로리다 주립대학(Florida State University)에서 연극과 영화를 공부한 후 음악 경력을 쌓기 위해 캘리포니아로 이주했다고 합니다.

    1965년에 그는 키보디스트 레이 만자렉(Ray Manzarek), 기타리스트 로비 크리거(Robby Krieger),

    드러머 존 덴스모어(John Densmore)와 함께 더 도어스(The Doors)를 결성했습니다.

    이 밴드는 로스앤젤레스 음악계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고 1967년에 발매된 그들의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은 엄청난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반응형

     

    짐 모리슨 만의 특별함

    짐 모리슨의 독특한 목소리와 시적인 가사는 The Doors 사운드의 핵심 부분이었습니다.

    그의 가사는 신비주의, 섹슈얼리티,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을 주제로 탐구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Light My Fire", "Break On Through (To the Other Side)", "The End"와 같은 노래는 반문화 운동의 찬가가 되었고 1960년대의 사운드를 정의하는 데 대표적인 사례가 되었습니다.

    짐 모리슨은 종종 셔츠를 입지 않고 가죽 바지를 입고 공연하는 그의 거친 무대 페르소나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공연 중에 자주 구어 시를 즉흥적으로 연주하여 밴드의 신비로움과 예측 불가능성을 더했습니다.

    짐 모리슨의 무대 존재는 The Doors를 그 시대의 가장 인기 있는 라이브 공연 중 하나로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짐 모리슨 비극의 시작


    그러나 무대 밖에서 짐 모리슨의 행동은 종종 불규칙하고 예측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경력 전반에 걸쳐 알코올 중독과 마약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었으며 대립적인 태도와  폭력성으로 유명했습니다.

    1969년에 그는 마이애미에서 열린 콘서트에서 외설적인 노출로 체포되었는데, 이 사건은 Morrison과 The Doors 모두에게 상처가 되었고 짐 모리슨과 The Doors 사이의 관계가 무너지기 시작했습니다.

     

    반응형

     


    개인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짐 모리슨은 1970년대 초반 내내 The Doors와 함께 녹음과 투어를 계속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행동은 점점 변덕스러워졌고, 그는 밴드와 거리를 두기 시작했습니다.

    1971년에 그는 여자 친구 파멜라 코슨(Pamela Courson)과 함께 파리로 이주하여 시와 글쓰기에 집중하기를 희망했다고 합니다.

     

    짐 모리슨의 사망


    짐 모리슨은 비극적으로 28번째 생일까지 살지 못했습니다.

    1971년 7월 3일, 그는 파리의 아파트 욕조에서 죽은 채 발견되었는데요, 그의 정확한 사망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약물 과다 복용으로 인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짐 모리슨의 죽음은 록 음악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고 혁신적인 인물 중 하나의 종말을 의미했습니다.

    짐 모리슨의 사망 이후 몇 년 동안 그의 유산은 계속해서 성장해 왔습니다.

    그는 시인, 음악가, 문화적 아이콘으로 칭송받았으며 그의 영향력은 여전히 ​​음악, 문학, 영화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그의 때이른 죽음은 모두 27세에 사망한 뮤지션 그룹인 소위 "27 클럽"에서 그의 자리를 확고히 했습니다.

     


    27 클럽은 27세의 나이로 사망한 인기 뮤지션 그룹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클럽 회원에는 Jimi Hendrix, Janis Joplin, Kurt Cobain 등 록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고 재능 있는 뮤지션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짐 모리슨이 27 클럽에 포함되면서 그의 신비감이 더해졌고 로큰롤 역사에서 그의 위치를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7 클럽의 현상은 젊음, 재능 및 명성과 스트레스의 조합에 기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음악 산업에서의 성공과 함께 오는 갑작스러운 명성과 부는 압도적일 수 있으며, 많은 음악가들은 압력에 대처하는 방법으로

    마약과 술에 의지합니다.

    이들이 마약만이라도 하지 않았다면  음악사가 어떻게 바뀌었을지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