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 기타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반응형

    Electric Guitar 일렉트릭 기타란?

    일렉트릭 기타는 대중음악의 필수 요소이며 80년 이상 이어져 왔습니다. 로큰롤에서 블루스, 재즈, 헤비메탈, 펑크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주류가 되었습니다. 일렉트릭 기타의 다재다능함과 연주 용이성은 초보자부터 노련한 전문가까지 다양한 연주자에게 이상적인 악기입니다.


    일렉트릭 기타와 엠프

    일렉트릭 기타는 여러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일렉트릭 기타는 전자기 픽업을 사용하여 현의 진동을 전기 신호로 변환한 다음 증폭하여 소리를 생성하는 현악기의 일종입니다.

    일렉트릭 기타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단단한 나무로 만들어지고 속이 빈 몸체가 없는 솔리드 바디 일렉트릭 기타입니다.

     

    다른 인기 있는 유형의 일렉트릭 기타로는 서스테인을 추가하고 피드백을 줄이기 위해 솔리드 센터 블록이 있는 속이 빈 바디가 있는 세미 할로우 바디 기타와 전체가 목재로 만들어지고 울림이 풍부한 톤이 있는 할로우 바디 기타가 있습니다.

     

    반응형

     

     

    스트라토캐스터(Stratocaster),텔레캐스터(Telecaster),레스폴(Les Paul) 및 SG를 포함하여 독특한 모양, 사운드 및 연주 스타일로 유명한 일렉트릭 기타의 여러 변형도 있습니다. 또한 현이 7개, 8개, 심지어 12개인 일렉트릭 기타와 확장된 범위 및 대체 튜닝이 있는 일렉트릭 기타가 있습니다.

    세미 할로우바디 기타

     

    할로우바디 기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운드 측면에서 일렉트릭 기타는 다양한 유형의 픽업과 앰프를 사용하여 깨끗하고 밝은 톤부터 왜곡되고 무거운 톤까지 다양한 톤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인기 있는 픽업에는 선명하고 밝은 사운드로 알려진 단일 코일 픽업과 따뜻하고 두터운 사운드로 알려진 험버커 픽업이 있습니다.

     

    다재다능함과 넓은 범위의 음색 외에도 일렉트릭 기타는 연주가 용이하다는 점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어쿠스틱 기타와 달리 일렉트릭 기타는 연주에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으며 어떤 볼륨으로도 증폭할 수 있어 라이브 공연과 녹음에 이상적입니다.

     

    초보자이든 숙련된 연주자이든 상관없이 겉모습만 보고 너무 과한 기타를 찾기 보다는 본인의 필요성(장르나,무대등의 환경적인 측면), 연주 스타일에 맞는 일렉트릭 기타를 찾아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사운드, 연주 용이성 및 다재다능함을 갖춘 일렉트릭 기타는 계속해서 대중음악의 중심에 있는 다재다능하고 사랑받는 악기입니다.

     

     

    EDM이 각광 받고 있는 시대에도 일렉트릭 기타의 다재다능함으로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일렉트릭 기타에 대해 좀 더 깊이 알아보았습니다.

     

    소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일렉트릭 기타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픽업 사용입니다. 픽업은 기타 본체에 부착되어 현의 진동을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전자기 장치입니다. 이 신호는 증폭되어 스피커로 보내져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밝고 경쾌한 사운드를 내는 싱글 코일 픽업과 따뜻하고 두터운 톤을 내는 험버커 픽업 등 다양한 종류의 픽업이 있습니다. 픽업이 곧 그 기타의 색깔이다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가격대가 높은 일렉트릭기타의 가격 비중은 단연 고가의 픽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바디에 고가의 픽업을 커스터마이징 해서 같은 사운드를 더 저렴하게 이용하기도 하고, 자신만의 픽업을 조합하여 기타리스트로서의 음색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반응형

     

     

    일렉트릭 기타 사운드의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사용되는 앰프의 유형입니다. 앰프는 작은 휴대용 연습용 앰프부터 방 전체를 사운드로 채울 수 있는 거대한 스택에 이르기까지 모든 모양과 크기로 제공됩니다. 사용하는 앰프에 따라서 깨끗하고 반짝이는 사운드부터 무겁고 왜곡된 사운드까지 다양한 유형의 사운드를 만들고, 경험 할 수 있습니다.

    ESP픽업이 장착된 스트라토캐스터

    일렉트릭 기타의 모양과 디자인도 소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스트라토캐스터(Stratocaster), 텔레캐스터(Telecaster),레스폴(Les Paul) 및 SG와 같은 다양한 모양은 각각 고유한 사운드와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재 유형 및 두께와 같이 기타 제작에 사용되는 재료도 음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재다능함과 연주 용이성 외에도 일렉트릭 기타는 매우 표현력이 풍부한 악기이기도 합니다. 플레이어는 비브라토, 굽힘, 슬라이드와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연주에 개성과 감정을 더할 수 있습니다. 일렉트릭 기타를 사용하여 깨끗하고 밝은 소리부터 무겁고 왜곡된 소리까지 다양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재다능함으로 인해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음악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EDM 비트를 기반으로 한 위 영상의 톰 핸슨 - Blood Moon 이나 아래 영상인 DPR LIVE의 JASMINE처럼 말이죠.  

    일렉트릭 기타로 몽환적인 인트로 사운드를 만들어낸 DPR LIVE의 JASMINE

     

    일렉트릭 기타는 연주자의 변화하는 요구와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모델과 디자인이 개발되면서 수년에 걸쳐 발전해 왔습니다. 일부 일렉트릭 기타에는 전통적인 6 현보다 더 많은 현이 있으며 7현, 8현, 심지어 12현 모델도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연주자에게 훨씬 더 많은 톤 옵션을 제공하는 바리톤 기타 및 8현 기타와 같이 범위가 확장된 일렉트릭 기타도 있습니다.

     

    반응형

     

     

    일렉트릭 기타의 또 다른 발전은 대체 튜닝과 확장된 범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많은 기타리스트는 독특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사운드를 얻기 위해 드롭 D, 오픈 G 또는 DADGAD와 같은 대체 튜닝을 사용합니다. 바리톤 기타 및 8현 기타와 같이 연주자에게 훨씬 더 많은 음색 옵션을 제공하는 확장된 범위의 기타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일렉트릭 기타는 80년 이상 대중음악의 중심에 있었던 다재다능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악기입니다. 다양한 사운드, 연주 용이성 및 다재다능함을 갖춘 일렉트릭 기타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모든 수준의 연주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사랑받는 악기입니다. 초보자이든 노련한 전문가이든 상관없이 각자에 필요와 연주 스타일에 맞는 일렉트릭 기타가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