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ogee 듀엣2 소프트웨어인 마에스트로2 다운받아보자.

반응형

    Apogee 듀엣2 소프트웨어인 마에스트로2 다운받아보자

    저는 아포지 듀엣 2는 아니고 2와 거의 동일한 아포지 듀엣 ipad&mac을 사용 중입니다.

     

    아포지 듀엣 2나 저의 아포지나 ios 호환 여부 차이뿐 동일한 기기라 아포지 마에스트로 2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48V팬텀 파워 라던지 레이턴시 관련 처리방식 등 디테일한 부분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마에스트로 2가 실행을 시켜도 한참 동안 반응이 없다가 몇십 분 뒤에나 켜지고 뭔가 이상해졌습니다.

    그래도 스피커로 소리는 잘 나와서 무시하고 있었는데, 에이블톤을 구동하니 듀엣 2가 인식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재설치해보려고 여기저기 찾아보았으나 어디에도 다운로드를 제공해주지 않아서 한참을 헤매었기에 저와 같은 분들이 계실 거 같아서 포스팅해봅니다.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우선 한국 공식 수입원 홈페이지에서도 옛날 소프트웨어 버전을 찾을 순 있었으나 현재 저의 10.15 카탈리나에서는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2. 아포지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익스프레스 다운로드라고 바로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게 지금 문제가 있어서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반 다운로드를 위해 링크를 누르면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페이지로 넘어가지만 소프트웨어가 클릭이 안 되는 이상한 일이 벌어집니다. 그래서 다른 곳에서 구하기 위해 한참을 찾았으나 등잔 밑이 어두웠습니다.

     

     

    아포지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링크로 들어가면 마치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언젠가 답변을 주겠다는 것과 같은 창이 하나 있는데요.

     

    여기에 이름과 성을 적고 이메일 주소와 본인의 아포지 제품을 선택하고 'Get Installer' 눌러주시면 1초 만에 메일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링크가 발송됩니다.

     

    당신의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이메일 내용

    이메일을 확인하면 이렇게 다운로드 링크가 제공되는데요, 제 마에스트로 2가 고장난 이유는 아마도 마에스트로2가 없어지고

    'Control2'라는 소프트웨어로 변경되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기존에 저처럼 고장 난 마에스트로 2가 설치되어 있으신 분들은 이전 릴리스를 통해 'Duet USB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서 안에 같이 들어있는 언인스톨러로 깔끔하게 지우신 후에 현재 릴리스인 컨트롤 2를 설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새로워진 아포지 소프트웨어 아이콘

    여기에도 언인스톨러가 있긴 하지만 이건 마에스트로는 아니고 컨트롤 2의 언인스톨러기 때문에 아마 효과는 없을 것이라 생각되고요,

     

    아포지가 하드웨어는 참 이쁜데 소프트웨어 아이콘은 좀 촌스럽네요.

     

    새로워진 아포지듀엣의 소프트웨어

    내부 UI는 굉장히 고퀄리티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마에스트로에 설정해둔 세팅값은 그대로 유지돼있는 것 같습니다.

    마에스트로가 고장 난 덕분에 더 좋은 소프트웨어를 얻게 되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촌스럽고 쓸데없이 여백이 많았던 마에스트로와 달리 직관적이고 현대적인 감성이 나서 좋은 것 같습니다.

     

    Ableton

    저에게 가장 중요했던 에이블톤에서의 인식.

    소프트웨어를 새로 설치해주니 에이블톤에서도 제대로 듀엣 2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