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러지 밴드(Garage Band)는 과연 쓸만한가 feat.아이폰,아이패드

반응형

    개러지 밴드(Garage Band) 란 무엇인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있으며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앱. 개러지 밴드입니다.

    개러지 밴드는 DAW (Digital Audio Workstation)라고 하는 음악 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 앱입니다.

     

     

    한때는 음악을 제작하는 것이 별도의 장비들도 필요하고, 어느 정도 지식도 있어야 하는 전문가의 영역으로 느껴졌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홈레코딩 시대가 열리면서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든지, 음악을 녹음 및 제작하는 시대입니다.

    이러한 시대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용이 가능한 개러지 밴드는 굉장히 생산성 있는 앱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IPAD Garage Band

    처음 아이패드가 발표되면서 개러지 밴드가 탑재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은 열광했습니다.

    엄청난 휴대성은 물론, 아이폰보다 넓은 화면을 이용하여 컴퓨터를 대체하여 음악을 더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였죠.

    하지만 뚜껑을 열고 보니 간단히 취미로 즐길 수는 있을지 몰라도 상업적인 음악은 물론, 데모를 만들기도 뭔가 좀 아쉬운 앱이었습니다.

    그래도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했고 애플 쪽에서도 열심히 업데이트를 해주었기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의 애정과 기대를 받은 앱이라고 하겠습니다.

     

    반응형

     

    로직 프로(Logic Pro)의 Demo Version 

    오피셜이라고 하긴 좀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은 개러지 밴드가 로직 프로의 데모 버전이라고 말합니다.

    비슷한 인터페이스, 거의 동일한 기능이지만 중요한 것만 알짜배기로 빼놓은 성능, 개러지 밴드로 작업한 프로젝트 파일을 로직과 연동하여 열어볼 수도 있고 바로 이어서 작업도 가능한 호환기능 등. 여러 부분에서 개러지 밴드는 로직의 무료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복잡한 것은 빼고 간단한 기능들로 높은 퀄리티를 제공하는 훌륭한 앱입니다.

     

     

    개러지 밴드(Garage Band) 과연 쓸만한가.

    장점도 많고 단점도 많지만 무료로 제공될 퀄리티는 절대로 아니기에 모든 단점을 상쇄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당신이 만약 취미로 악기를 배웠는데, 그것을 어렵지 않게 녹음하여 듣고 싶다면, 그런데 마침 핸드폰이 아이폰이거나 집에서 아이패드가 비디오 머신으로 존재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개러지 밴드를 켜고 가지고 놀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당신이 만약 온라인상에 무료 비트를 찾아 랩을 연습하는 아마추어 래퍼라면, 그런데 마침 핸드폰이 아이폰이거나 집에서 아이패드가 비디오 머신으로 존재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개러지 밴드를 켜고 가지고 놀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3. 당신이 만약 1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데 나만의 독특한 배경음악을 찾고 있다면, 그런데 마침 핸드폰이 아이폰이거나 집에서 아이패드가 비디오 머신으로 존재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개러지 밴드를 켜고 가지고 놀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당신이 만약 취미활동으로 생산적인 활동을 해보고 싶다면, 그런데 마침 핸드폰이 아이폰이거나 집에서 아이패드가 비디오 머신으로 존재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개러지 밴드를 켜고 가지고 놀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러지 밴드(Garage Band) 쓸만하다.

    개러지 밴드는 최근에도 계속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며 로직의 강력한 무기 중 하나인 애플 룹스(Apple Loops)는 물론, 수준 높은 자체 샘플팩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터치 하나로 연주하고 녹음할 수 있는 자체 가상악기도 있으며, 요즘에는 높아진 아이폰, 아이패드의 성능으로 개러지 밴드에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악기 앱 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 활용도가 더욱 넓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높게 생각하는 부분은 초창기 16비트 오디오 음질만 지원하던 것이 24비트 오디오 음질도 지원하면서 다 작업한 작업물을 wav파일로 추출할 때 큐베이스, 로직, 에이블톤 등 상급 유료 DAW들과 음질만큼은 같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된 부분입니다.

    로직이라는 상위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기능적 한계는 분명 있겠지만 휴대성, 터치, 애플 펜슬 등 맥과는 다른 아이폰, 아이패드만의 특징을 활용할 수 있게 발전하고 있는 개러지 밴드는 분명 쓸만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