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e - BEST -PSYCHOMMUNITY- 앨범

반응형

     

    히데의 베스트앨범

    hide의 best 곡만 엄선한 BEST 앨범.

    이번에 가져온 앨범은 히데의 인기곡들만 엄선한 베스트 앨범 'hide BEST PSYCHOMMUNITY'입니다.

    국내 온라인몰에서 새것을 오만원 돈에 구매 가능한 것 같지만 저는 일본 옥션 경매로 만원 정도로 중고 한정판을 구매하였습니다.

    한정판이라고 엄청 특별할 건 없고 종이로 된 아웃 케이스 (위 사진이 프린트된)그리고 조금의 사진과 히데의 디스코그라피 리스트가 있는 44페이지 분량의 스토리북 책자가 있습니다.

     

     

     

    이 앨범은 2000년도에 발매된 앨범으로 , 히데의 사후 발매된 히데의 첫 베스트 앨범이며 싱글 히트곡들을 포함해서 너무나도 훌륭한 18개의 곡이 선곡되어있어, 히데의 정규앨범 이상으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앨범입니다.

    특징으로는 리마스터라는 언급은 없는 것 같으면서도 어쨌든 리마스터가 되어있기 때문에 정규앨범이나 싱글 앨범들하고 음원의 상태가 다릅니다. 개인적인 비교평가로는 기존에는 부족했던 중저음역대를 풍성하게 채워놓았습니다.

     

     

    한정판에만 있는 스토리북과 펼치면 파노라마 사진이 완성되는 앨범아트,그리고 히데의 실루엣이 프린트 된 CD.

     

     

    이번 포스팅에서는 히데의 베스트 앨범인 'hide BEST PSYCHOMMUNITY'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선곡이 훌륭한 앨범이지만 리마스터 상태가 개인적인 취향에는 맞지 않아서 개인적으로는 4년 뒤 발매된 코 갸루 앨범을 더 자주 듣습니다.

    그 앨범도 코갸루 1곡 제외하면 사실상 베스트 앨범이고 리마스터 품질도 정말로 2000년대 이후 발매된 음원처럼 깔끔하기에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하지만 저는 CD를 리핑한 후 개인서버로 스트리밍해서 듣기 때문에 굳이 베스트앨범이 필요치 않아서 그때그때  마스터링 상태가 당기는 걸로 비교해가면서 듣는 편입니다. 그래도 이 앨범은 꽤나 소장가치가 있고 CD플레이어 환경을 구축한다면 가치가 있는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Music Album > J-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hide - WooFer 앨범.  (0) 2021.09.19
    hide - rocket dive 싱글앨범  (0) 2021.09.18
    hide TRIBUTE SPIRITS 히데 헌정앨범  (0) 2021.09.17
    hide - PSYENCE 두번째 정규앨범  (0) 2021.09.17
    hide - HIDE YOUR FACE 히데의 첫 정규앨범  (0) 2021.09.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