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U - LILAC 정규5집 앨범 (Feat.BYLAC)

반응형

    아이규 정규5집 LILAC 앨범커버 (BYLAC.Ver)

    4년 만에 발매된 정규앨범.

    이번에 가져온 앨범은 올해 초 3월 25일 발매되었던 아이유의 정규 5집 앨범 'LILAC'입니다.

    중고는 없을 줄 알았는데 오프라인 중고매장에서 운 좋게 거의 새것 같은 상태로 구매하였습니다.

    1월부터 'Celebrity'라는 곡을 선공개하면서 기대감을 자아내던 아이유가 3월에 한창 벚꽃 흩날릴 때 '라일락'이라는 타이틀곡과 'LILAC'이라는 이름의 앨범으로 발매한 앨범으로, 4년 만에 발매된 정규앨범임과 동시에 저번에 포스팅했던 'Palette' 이후 4년만에 아이유가 음악방송에 출연한 앨범이기도 합니다.

    이 앨범은 2가지 버전으로 발매가 되었으며 보라색 커버인 'HILAC' , 그리고 제가 구매한 검은색 커버인 'BYLAC' 이 있고 정식 명칭은 'LILAC'입니다.

     

     

     

    AR카드.전용앱 평점은 1.8점. AR카메라지만 라일락 컨텐츠를 추가로 다운받아야 볼 수 있다.

    구성품 중에 저에게는 조금 신기했던 것은 아이유의 사진이 담긴 작은 원형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모바일에서 특정 어플을 설치하여 비추어보면 춤을 추는 아이유 영상이 나오는 AR 카드입니다.

    제가 생각한 AR과는 좀 거리가 있고 전용 어플의 방식도 AR이라기엔 조금 이상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그동안 여러 앨범들을 개봉해보면서 옛날 앨범들에는 찾아볼 수 없던 요즘 나오는 앨범의 구성은 이렇게까지 발전을 하고 있구나 하는 게 재밌었습니다.

     

     

    알찬 구성품.

     

    그 외에 증명사진 사이즈의 아이유 사진과 엄청난 두께의 사진집 , 그리고 정말 이쁘게 디자인된 CD까지 알차게 구성되어있는 앨범이었습니다. CD 수납장에 빼곡하게 나열하고픈 마음도 있지만 사이즈가 두꺼운 책에 가까워서 그럴 수가 없는 게 아쉽지만 사이즈만큼의 알찬 구성이 구매한 사람 입장에서는 만족스럽긴 합니다.

     

     

    이 앨범은 발매 후 멜론 1~12위까지 이른바 '올킬'을 하였으며 타이틀곡을 제외하면 모두 앨범 순서대로 순위가 매겨졌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