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U - Palette IU정규4집 앨범.

반응형

    IU의 Palette.앨범 이름처럼 외관 디자인도 팔레트 비율.

    CHAT-SHIRE 앨범 이후 1년 6개월 만의 컴백.

    이번에 가져온 앨범은 2017년 4월21일에 발매된 IU의 정규 4집 앨범 'Palette'입니다.

    이 앨범은 'CHAT-SHIRE' 앨범 이후 1년 6개월 만의 컴백을 알리는 앨범이자 2013년 발매한 정규 3집 'Modern Times'이후 약 3년 반 만에 발매된 앨범입니다.

    이 앨범은 오프라인 중고매장에서 중고 음반을 보다가 신품 코너에서 중고가 급으로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한 신품 리뷰입니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은 G-DRAGON이 참여한 앨범의 제목인 'Palette' (작사, 작곡 아이유)와 아이유와 김이나 작사가가 같이 작사로 참여한 '이름에게' 총 2곡으로 더블 타이틀곡이 선정된 앨범입니다.

     

     

     

     

     

    팔레트라는 컨셉에 맞는 물감뭍은 팔레트 디자인.물감 그림이 그려진 종이를 꺼내면 안에는 포토카드들이 들어있다.

     

    2곡의 선공개, 그리고 활동 없이 1위 달성.

    아이유는 3월 24일에 '밤 편지' 그리고 4월 7일에는 밴드 혁오의 보컬 오혁이 참여한 '사랑이 잘'을 선공개하였습니다.

    보통 가수들이 앨범 발매 전 선공개를 하게 되면 선공개 곡에 발매 앨범의 타이틀곡이 묻혀서 반응이 좀 약해진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유는 굉장히 짧은 간격에 두곡을 공개하고도 중간중간 3월 30일에는 5번 트랙 '잼잼'의 티저를 , 4월 13일에는 '이런 엔딩'의 티저를 올리면서 빨리 공개하고 싶어서 답답해하는 듯한 행보를 보여주었습니다. 심지어 선공개 곡들은 활동 없이 공개만으로 음원차트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기까지 했습니다.

     

    2017년 기준 아이유 음반 사상 최고의 성과를 낸 앨범.

    - 역대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앨범.

     

    - 3억 스트리밍 곡 1곡 (밤편지) 및 1억 스트리밍 곡 2곡 (사랑이 잘, 팔레트) 보유

     

    - 500만 다운로드 곡 1곡 (밤편지) , 250만 다운로드 곡 2곡 (사랑이 잘, 팔레트) 보유

     

    특히 '팔레트'는 아이차트 퍼펙트 올킬 및 국내 모든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한 차트 줄 세우기를 성공시킨 파괴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더욱이 당시에는 음원차트 개혁으로 인해 한 가수가 1위를 몰아가져 가는 게 어려워진 상황에서 이뤄낸 성과라 '역시 아이유다'라는 말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번엔 아이유의 정규 4집 앨범 'Palette'에 대해 알아보고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사실 이 앨범 구매하면서 아이유의 다른 앨범들보다 상대적으로 안 들어 본 것 같아서 들어보고 싶은 마음에 구매하였는데 이 정도로 기록을 가지고 있는 명반일 줄은 몰랐습니다. 당시의 제 기억으로는 혁오 밴드가 무한도전을 통해 유명해지고 혁오 밴드의 보컬인 '오혁'의 소울 느낌 나는 보컬 스타일이 유행을 타면서 길을 지나다니면서 '사랑이 잘' 이 안 나오는 곳이 없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타이틀곡인 팔레트는 TV 방송에서 많이 나왔던 것 같고 , 일상이나 여가시간이나 아이유의 곡이 끊임없이 나오던 걸로 기억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