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e - WooFer 앨범.

반응형

    WooFer.

    hide가 추천하는 자신이 영감을 받았던 음악들의 모음집.

    이 앨범은 일본의 전설적인 밴드 X-Japan의 기타리스트 이자 싱어송라이터인 히데가 미국, 유럽의 음원에서 직접 선곡 한 컴필레이션(Compilation) 앨범입니다. 여기서 컴필레이션 앨범이란 한 음악가 또는 여러 음악가의 노래를 특정 분류에 따라 모은 음반으로 편집 음반이라고도 합니다.

     

    즉 이 음반은 히데의 노래는 수록되어 있지 않으며 미국,유럽의 음원에서 선곡한 곡들이기 때문에 사실 J-Pop앨범이라고는 할 수 없는 앨범입니다. 수록된 곡의 아티스트들은 누구나가 알고 있는 그런 유명한 아티스트들 보다는 아마도 히데가 미국을 돌아다니면서 알게 된 언더 밴드들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곡에 대한 코멘트가 담겨있다.

    이 앨범도 히데의 앨범을 묶음으로 경매에서 낙찰받으면서 같이 받은 앨범입니다.

    가사집인줄 알고 펼쳐보았던 종이에는 일본어로 곰인형의 코멘트가 적혀 있었는데 일본어는 잘 몰라서 구글 번역 앱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읽어보았더니 각 곡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곰인형이 이야기 하지만 히데가 선택한 곡들이 수록된 앨범이니 아무래도 히데가 직접 남긴 메시지가 아닐까 하는데 , 의외로 이 앨범의 정보를 찾기가 힘들어 확실하진 않습니다.

     

    이 앨범의 재밌는점은 수록된 곡이 정말 딱 들어보면 히데의 곡 분위기가 납니다.

    히데가 이러한 곡들에 얼마나 영감을 받았고 , 팬들에게 소개하고 싶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이 앨범을 따로 구매하라면 안 했을 건데 입찰을 받아서 재미난 경험을 했습니다.

    그래도 히데가 영감을 받았고 직접 선택한 추천곡들에 코멘트도 담겨있는 만큼 히데의 팬, 그이 상의 마니아 라면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이 앨범은 꽤 인기가 있었는지 'WooFer !! 2' 도 발매가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